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엠그램(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인공지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infodio”(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서비스”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infodio’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infodio’를 통해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컨텍스트(위치, 시간, 날씨, 이용패턴, 여행성향 등)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맞춤형 추천 관광 정보 및 오디오 가이드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입니다.

2.“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이용자ID’ 또는 ‘회원ID’는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혹은 등록한 E-mail 주소를 말합니다.

4."비밀번호"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게시물"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태그, 사진, 관광정보 등의 개별 콘텐츠 및 수집물 등을 의미합니다.

6."유료서비스"는 “서비스” 중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infodio’와 관련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관련 법령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계에 의합니다.

제 3 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원”이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합니다.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회사”와 “회원” 사이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회원가입 등의 이용신청 및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체결됩니다.

“서비스”의 “가입신청자”는 “회사”가 지정하는 타 서비스 계정(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위챗 등) 또는 “가입신청자”의 E-mail 계정을 이용하여 “서비스”의 “회원” 계정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위치기반서비스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는 "가입신청자"가 이용신청 당시 서비스 이용약관과 관련한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루어지며, 이와 동시에 위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원”의 가입 이후 아래 각 호의 사실을 발견할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회원”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1항, 제2항,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구매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이용자 정보의 제공)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E-mail, 이름, 성별, 연령 등 정보를 제공하고, E-mail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E-mail 인증을 거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하며, 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및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E-mail 주소를 계정(ID)으로 사용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계정(ID)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ID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E-mail 주소(전자우편주소), “서비스” 내 공지사항 및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회사”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의 사항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초기화면이나 FAQ 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결제방법 기타 이용조건

3.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타인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신용카드, 전화번호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유료콘텐츠 등을 구매하는 행위

3.“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유통, 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회사”의 “서비스” 및 제공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5.“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6.“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7.“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8.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9.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해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행위

10.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 화상 또는 영상을 게재하거나 상대방에게 전송, 도달, 유포하는 행위

11.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 또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12.“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 소스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3.“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명함 등 정보를 등록하거나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4.“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회원”은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회원”의 계정명,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게시판 이용 등에 대한 제한

3.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 12조 (서비스에 대한 권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컨텍스트(위치, 시간, 날씨, 여행 성향, 이용자 성향 등 상황) 분석과 이를 기반으로 한 관광정보 추천 기능, 여행 일정 기록, 인공지능 오디오 가이드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특허, 상표, 디자인,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관련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이 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 것으로 “회원”은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제공되는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회원” 상태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 컨텍스트(위치, 시간, 날씨, 여행 성향, 이용자 성향 등 상황) 분석과 이를 기반으로 한 관광정보 추천 기능, 여행 일정 기록, 인공지능 오디오 가이드 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 등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각종 버그 패치,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그 변경 7일 이상 전에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해서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 전 서비스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그 경우 환불에 대해서는 제19조 제2항에 따라 진행합니다.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앱의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기 정보제공과 광고와 관련해서는 정보를 회사에 제공하는 플랫폼사업자, 앱스토어 사업자의 약관 및 회사의 약관에 준거하며 관련 법령 및 시행령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에 생성한 자신의 계정을 통해 글, 사진 등 콘텐츠를 “서비스”에 업로드하거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으며,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 업로드 한 “콘텐츠 등”은 “서비스”에 사용되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여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2항과 관련하여, 저작물 무단 도용, 명예 훼손, 초상권 또는 사생활 침해로 판단되는 경우 침해를 주장하는 자의 요청에 의해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콘텐츠 등’을 임시로 ‘게시 중단(서비스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침해행위의 해당사항이 없음을 소명하고 ‘재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등”의 ‘게시 중단(서비스 중지)’과 관련한 상세 내용은 ‘운영정책’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항과 관련하여,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업로드 한 “콘텐츠 등”은 외부 사이트에서 검색, 수집, 링크될 수 있으며,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해 “회원”이 “콘텐츠 등”에 대해 저작권자 또는 정당한 권한을 가진 자임을 보증하며, “콘텐츠 등”에 대하여 “회원” 스스로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제2항, 제5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 등”이 관련 법률을 위반하거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기타 제3자의 권리침해 “콘텐츠 등”임이 확인될 경우 이를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에서 ‘게시 중단(서비스 중지)’, ‘노출중단’ 또는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또한 “회원”의 약관위반, 부적절한 업로드 시도, 타인의 권리침해 등의 중대한 “서비스” 운영방해를 할 경우 ‘회원’의 계정에 대한 경고, 일시이용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절차와 내용은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회원”은 이 약관의 동의를 통해 “서비스”의 속성 및 이용 시 발생할 책임과 권리를 이해하고 동의합니다.

제 17 조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특정 게시물에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권리의 귀속)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계정(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설정'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0 조 (청약철회 및 환불 등)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및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서비스 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시 고지하는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유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회사”는 제14조 제5항, 제19조 또는 제21조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잔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정상적으로 사용되었거나 무상으로 지급한 이벤트성 포인트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회사”가 과·오금에 대한 환불을 거부할 경우 “회사”는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과·오금의 환불절차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하며,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환불 수수료(30% 또는 2000원 중 큰 금액)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회사”가 각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의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콘텐츠 등은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계약해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은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3 조 (책임의 한계)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단말기 등 접근 매체의 분실 및 통신 장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25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  호 : ㈜엠그램

대 표 자 : 박상돈

주  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9길 23 한국금융IT빌딩 6층

대표전화 : 070-4912-3877

E-mail 주소 : @emgram.kr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0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자:

2017년 00월 00일

시행일자:

2017년 00월 00일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엠그램의 인공지능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 ‘infodio’ 이용을 위한 이용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함. 이하 “회원”이라 함)이 ㈜엠그램(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infodio”의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개인정보주체인 “회원”이 “서비스”를 신청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원”이 온라인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서 본 약관의 “동의”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ㆍ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합니다.

“서비스” 명 : infodio(인포디오)

“서비스” 내용 :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활용하여 위치, 경로, 날씨, 시간 등의 정보와 사용자의 일부 개인정보 및 여행습관 등 컨텍스트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하여 주변 관광정보를 추천 및 오디오 가이드 및 설정에 따라 사용자의 경로를 지도에 출력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등 회원의 의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기업체에 제공되는 “서비스” 등 유료 “서비스”에 대하여 해당 “서비스”에 요금을 명시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요금이 명시되지 아니한 “서비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사”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기본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 등록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단말기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하여야 하며, 단말기의 정상 동작이 유지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해당 단말기의 보수, 교환 등의 처리를 신속히 행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기타 “회사”의 업무 혹은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 등 일체의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외에도 기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본 이용약관에서 규정한 부정이용행위 또는 “회원”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서비스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 위임하거나 담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E-mail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3.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5.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회원”의 위치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서비스” 명 : infodio(인포디오)

위치정보의 수집방법 :

1.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1년간 보관합니다.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 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1.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9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파기합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가 필요한 경우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11 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 이라 함)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8세 이하의 아동

2.금치산자

3.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면책)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5.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기술상운영상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서비스 이용 제공에 지장이 있는 때

7.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16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 또는 “회원”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  호 : ㈜엠그램

2. 대 표 자 : 박 상 돈

3. 주  소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 69길 23 한국금융IT빌딩 6층

4. 대표전화 : 070-4912-3877

부 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00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

제 2 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7년 00월 00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1. 소  속 :

2. 성  명 :

3. 연 락 처 :

㈜엠그램(이하 “회사”라 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운영하는 “infodio” 관련 제반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를 기반으로 회원가입, “infodio 서비스”의 제공, 원활한 고객 상담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필수 항목

-개인 E-mail 주소로 회원 가입 : “회원”의 아이디(E-mail), 비밀번호

-NAVER 아이디로 회원 가입 : “회원”의 E-mail 주소, 프로필 이미지, 성별, 연령대, 네이버 아이디,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실명여부, 닉네임

-Facebook 아이디로 회원 가입 : “회원”의 E-mail 주소, 공개 프로필 정보(이름, 프로필 사진, 연령대, 성별), 닉네임

-Google 아이디로 회원 가입 : “회원”의 아이디, 별명, 생년월일, E-mail, 프로필 사진, 닉네임

-WeChat 아이디로 회원 가입 : “회원”의 아이디, E-mail 주소, 프로필 이미지, 성별, 연령대, WeChat 아이디,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실명여부, 닉네임

-이용행태, 이용빈도, 인맥지수 등 서비스 이용 과정 상 생성정보

-OS 버전, 단말기 정보 등 운영체제 및 하드웨어 환경정보

-실시간 위치정보

위치정보의 수집방법 :

1.휴대폰 단말기를 이용한 기지국 기반(Cell ID방식)의 실시간 위치정보 수집

2.GPS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GPS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3.Wi-Fi칩이 내장된 전용 단말기를 통해 수집되는 Wi-Fi 정보를 통한 위치정보 수집

2)선택 항목

-프로필 사진, 이력 정보, 홈페이지 및 블로그 주소, NAVER, Facebook, Google, WeChat 등 회원이 선택한 외부 서비스의 계정 및 서비스 이용 정보 등

3)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추천 내역 등

4)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결제 등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때에는 다음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보, 통신사 정보, 상품권 번호 등과 같이 결제에 필요한 정보

나.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infodio”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2)“회원”의 선택에 따라 NAVER, Facebook, Google, WeChat 등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하는 회원의 경우 해당 협력회사로부터 자동으로 수집

3)그 외 협력회사로부터 제공

4)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이용자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infodio” 서비스의 기본 기능의 제공

나.“infodio”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자 식별 및 부정 이용 방지

다.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필요 시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라.이용자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마.중요 고지사항 전달

바.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사.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아.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 제공 등

자.법령 등의 이행 및 준수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위탁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에서 사용하며,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다음의 정보가 공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의 목적상 필수적으로 제공되어야 하거나 회원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또는 아래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공개

“infodio”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의 이름(닉네임), 프로필 사진 등 회원이 선택적으로 입력한 기타 정보가 연결된 회원 간에 공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상대방을 초대할 경우, 설정에 따라 초대자 식별을 위해 이름(닉네임), 프로필 사진 등의 정보가 피초대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회원이 제공에 동의한 정보

-제휴관계에 있다는 점을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은 경우

2)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수사기관이 수사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구한 경우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공유

부정이용기록 보유 : 1년 (부정 이용 방지)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공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정보를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유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유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유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유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5)방문에 관한 기록 보유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5.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삭제 및 개인정보의 도용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 공개 및 비공개 처리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삭제 및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및 수정 요청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 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또는 법정대리인은 당해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을 위하여 “infodio” 서비스의 프로필 및 MY 메뉴를 통해 계정 등 등록된 개인정보를 직접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삭제(회원탈퇴)

회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이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로 로그인 후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만일, 직접 탈퇴가 어려운 경우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 개인정보의 도용

“회사”는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페이스북 등 제휴업체 아이디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한 자 또는 “infodio”를 이용한 자를 발견한 경우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회원 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 또는 보관 장소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위 별도 보관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쿠키의 운영

쿠키란 “infodio” 사이트 접속 시 이용자의 하드디스크(hard disk)에 전송하는 특별한 텍스트 파일(text file)을 말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의 서버(server)에서만 읽어드릴 수 있는 형태로 전송되며 개인이 사용하는 브라우저(browser)의 디렉터리(directory) 하위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infodio”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같으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쿠키 설정 거부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옵션(option)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의 허용, 동의를 통한 쿠키의 허용, 모든 쿠키의 차단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8. 회원의 권리와 의무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회원”이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나.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infodio”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김미금

- 소속 : 컨버전스사업본부

- 직위 : 이사

- 전화 : 02-780-7808

- E-mail : blackbird_privacy@emgram.kr

2) 개인정보관리부서

- 부서명 : 컨버전스사업본부

- 전화 : 02-780-7808

- E-mail : blackbird_privacy@emgram.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1. 기타

“infodio” 서비스 내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 등 타 서비스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infodio”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 최소 7일전부터 “infodio” 웹사이트(http://www.infodio.kr/)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7년 00월 00일

시행일자 : 2017년 00월 00일